구글 클래스룸
GeoGebra지오지브라 클래스룸

3차원 기하창 사용법

도구란 무엇인가?

지오지브라 3차원 기하창은 선택도구 툴바를 제공한다. 아이콘처럼 보이는 버튼을 클릭하여 도구를 활성화할 수 있다. 과제: 중심이 있고 한 점을 지나는 구 도구 Toolbar Image 를 사용하여 구 만들기.
  1. 3차원 기하창 툴바에서 중심이 있고 한점을 지나는 구 도구 선택한다.
  2. 구를 만들기 위해 3차원 기하창에서 두 점을 클릭한다.
  3. 구의 크기 또는 위치를 바꾸기 위해 이동도구 를 선택하고 점을 이동한다.

스스로 탐구해보기

3차원 좌표계에서 대상을 이동하는 방법은?

3차원 좌표계에서 점을 이동하려면 이동 도구가 활성화되는 동안 반복적으로 점을 클릭하여 두 모드 사이를 전환 할 수 있다.
  • xy-평면 모드 : xy평면 모드 : z-좌표값이 변하지 않는 xy평면에서 점을 평행하게 이동할 수 있다.
  • z축 모드 : x좌표와 y좌표를 변경하지 않고, z축에 평행하게 점을 이동할 수 있다. 

도구상자들이란 무엇인가?

지오지브라의 도구들은 새로운 객체의 동일한 유형을 생성하거나 또는 비슷한 도구를 포함하는 도구 상자로 구성된다. 도구버튼을 클릭하고 나타나는 나열된 도구를 클릭하여 도구상자를 열 수 있다.   Task: 정육면체 도구 Toolbar Image를 사용하여 정육면체를 만든다.
  1. 정육면체 도구 를 도구상자에서 찾는다.
  2. 정육면체를 만들기 위해 3차원 기하창의 두 점을 클릭한다.
  3. 정육면체의 크기 또는 위치를 바꾸기 위해 이동 도구를 선택하고 점을 이동한다.

풍선도움말이란 무엇인가?

도구상자를 선택하면 도구사용 방법을 설명하는 풍선도움말 이 나타난다.   힌트 : 풍선도움말을 클릭하면 선택한 도구에 대한 도움말을 제공하는 웹 페이지가 브라우저 창에서 열린다. 과제 : 과제 : 각뿔도구 Toolbar Image 를 사용하여 각뿔 만들기.
  1. 각뿔도구 를 선택한다.
  2. 풍선도움말을 읽는다.
  3. 각뿔을 만들기 위해 도구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