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Classroom
GeoGebraGeoGebra Classroom

기하창 도구

기하창 도구상자

기하에 관한 도구는 기하창 도구상자에서 볼 수 있다. 도구상자는 다양한 기하 도구들을 가지고 있으며 마우스 포인터로 선택할 수 있다. 

지오지브라의 기하도구

1.Toolbar Image직선 도구를 선택하고 기하창을 두 번 클릭하면 두 점 A, B가 만들어지고 점들을 연결하는 선이 만들어진다.
2.Toolbar Image이동 도구를 선택하고 점을 드래그하면 직선의 위치가 바뀌어진다.
3. Toolbar Image 도구상자에서 기울기 도구를 찾아 직선을 클릭하면 기울기를 보여주는 삼각형이 만들어진다.
4.Toolbar Image중심과 반지름이 주어진 원 도구를 선택하고 중심이 A이고 반지름이 4인 원을 어떻게 만드는지 도구도움말을 읽어보아라.

스스로 탐구해보기

여러가지 기하 도구

Toolbar Image주어진 길이를 가지는 선분 도구를 선택하고 기하창을 클릭하면 선분의 길이를 입력할 수 있는 입력창이 나타난다. 선분의 길이(예 3)를 입력하고  OK. 를 클릭해보아라.
Toolbar Image대상 위의 점 도구를 선택하고 대상(예, 선분)을 클릭하면 그 대상위에 점이 만들어진다.
Toolbar Image다각형 도구를 클릭하고 다각형의 꼭짓점을 만들기 위해 기하창을 클릭하거나 구성되어 있는 점을 클릭하여라. Note: 다각형을 닫기 위해 첫번째 점을 다시 클릭하여라.
Toolbar Image각 도구를 선택한 후에 세 점(새로운 점이나 기존에 구성되어 있는 점)을 반시계 방향으로 클릭하여 각을 측정하여라.
Toolbar Image보이기/숨기기 도구를 선택하여 숨기고 싶은 모든 대상들을 선택하여라. 그리고 다른 도구를 선택하면 대상의 숨기기가 적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