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클래스룸
GeoGebra지오지브라 클래스룸

지오지브라의 스프레드시트 도구 사용 방법

도구란 무엇인가?

스프레드시트 스프레드시트와 함께 작업하기 위한  특정 도구들을 선택한 도구모음을 제공한다.  아이콘으로 나타나는 버튼을 클릭함으로써 도구를 활성화 할 수 있다. 활동 일련의 수들의 합을 계산하기 위해서 Toolbar Image 합(Sum)도구를 사용한다.
1.Toolbar Image수들을 포함하는 열 B의 모든 셀들을 선택하기 위해 이동(Move)도구를 이용한다.
2.Toolbar Image스프레드시트 창의 도구모음에서 합(Sum)도구를 선택한다.   Note: 선택된 셀들의 수의 합은 열 B의 셀의 다음 비어있는 셀에 표시된다.

스스로 해보기

도구상자는 무엇인가?

지오지브라의 도구들은 비슷한 도구들을 포함하거나 새로운 대상의 동일한 유형을 생성하는 도구들을 포함하는 도구상자로 구성된다. 도구 버튼을 클릭하고 나타나는 목록에서 도구를 선택하여 도구상자를 열 수 있다.   활동 스프레드시트에서 제공되는 수들을 기반으로 점의 리스트들을 만든다.
1.Toolbar ImageBC에서 아래로 행 6까지의 모든 셀을 선택하기위해 이동(Move)도구를 사용한다. 
2.Toolbar Image스프레드시트 창도구모음에서 점의 리스트 도구를 선택한다. 대화상자가 나타나면 데이터 집합에서 점을 생성하기 위해  Create 를 누른다.
Note: 구성된 점에서 열 Bx-좌표를, 열 Cy좌표의 값이다.